민주 “울부짖는 현장 상인 배경 삼은 갈등 봉합쇼” 비판 수위 높여
국힘 “저열한 정치공작 정쟁 불씨만 키워… 막무가내식 공세” 반박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함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2024.1.23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함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2024.1.23 사진=연합뉴스.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서천 수산시장 화재 현장 방문을 놓고 여야가 24일 험한 말을 주고 받으며 신경전을 벌였다.

최근 윤 대통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간 갈등설이 불거진 가운데 당일 두 당사자가 현장에서 조우한 장면을 놓고 정치권이 각자 다른 해석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재난 현장에서 ‘정치쇼’를 벌였다고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고 여당인 국민의힘은 야당의 반응을 ‘저열한 정치공작’이라고 맞받아치며 날선 공방을 이어갔다.

먼저 민주당은 초유의 갈등설에 휘말린 윤 대통령과 한 비대위원장이 하필 서천 화재 현장에 함께 방문한 것을 놓고 재난 현장을 배경 삼은 ‘봉합쇼’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논란과 대통령실의 당무 개입 의혹을 전면에 부각시키는데 집중했다.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이재명 대표는 "절규하는 피해 국민 앞에서 그걸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쇼를 한 것은 아무리 변명해도 변명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윤 대통령과 한 비대위원장을 직격했다.

그러면서 "어제 서천시장의 그 장면은 참으로 인상적이었다. 저번에 여당이 수해 지원 활동을 갔다가 그 자리에서 ‘비가 더 오면 사진이 잘 나올 텐데’ 이야기하며 웃던 장면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정청래 최고위원도 "화재 현장 상인들은 전 재산을 잃고 울부짖는데 꼭 그 처참한 무대에서 봉합쇼 한 컷을 찍어야 했나. 당신들이 사람인가"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반응에 대해 ‘저열한 정치공작’, ‘돼지 눈엔 모든게 추해보인다’ 등 거친 말로 맞받아쳤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 고통 앞에 하던 정쟁도 멈추어야 함에도 민주당은 또다시 정쟁의 불씨를 키우고만 있다"며 민주당의 비판에 반격했다.

이어 "정치쇼 운운하며 마구잡이식 비난과 트집에만 몰두하더니, 오늘 민주당 회의에서는 대책 마련을 위한 건설적 논의보다 온갖 영상과 사진을 동원해 말도 안 되는 억지 주장에 열을 올렸다. 막무가내식 공세뿐이었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의 책임감으로 다각적인 대책 마련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 역시 "부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모든 것이 자애롭게 보이지만, 돼지의 눈으로 바라보면 모든 것이 추해 보인다"면서 "정치쇼로 둘째라면 서러운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기에 정치쇼로 보이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야말로 각종 정치쇼를 멈추고 본인의 재판에나 성실히 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