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명 피해 상인 어려움 호소 청취하기도
윤 대통령 “소방대원 밤새 고생 많아” 격려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23일 윤석열 대통령이 전날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권혁조 기자 oldboy@cctoday.co.kr
23일 윤석열 대통령이 전날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권혁조 기자 oldboy@cctoday.co.kr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충남 서천군 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방문해 설 대목을 앞두고 피해를 입은 시장 상인들을 위로하고 화재 진압을 위해 고생한 소방관들을 격려했다.

강추위 속에 눈까지 내리고 있는 화재 현장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미리 대기하고 있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 정진석 의원, 홍문표 의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과 함께 피해 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을 둘러봤다.

충남소방본부장으로부터 상황을 보고 받은 윤 대통령은 올해 가장 추운 날씨 속에서도 인명피해 없이 화재를 진압해 준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바람이 많이 불어 피해가 커진 것 같다"며 안타까움을 표한 뒤 피해 점포 수 등 피해현황을 꼼꼼히 질문하며 현장을 살피고 상인들을 면담했다.

현장에 나온 150여명의 피해 상인들은 대통령에게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했다.

상인 대표들을 만난 윤 대통령은 "명절을 앞두고 얼마나 상심이 크시냐. 여러분들이 바로 영업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해 드리겠다"며 함께 동행한 이상민 장관에게 "행안부와 서천군이 적극 협력해 필요한 것을 즉각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또 주민들의 특별재난지역선포 요청에 대해 "특별재난지역선포 가능 여부를 즉시 검토하고 혹시 어려울 경우에도 이에 준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영주 중기부 장관에게 행안부와는 별개로 상인들을 잘 챙겨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피해 상인들과 면담을 마친 윤 대통령은 화재 진압을 마무리 중인 소방 대원들을 만나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소방대원들에게 "옷차림을 보니 마치 전투 현장의 군인 같다"며 "밤새 고생이 많았다. 노고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화재를 진압할 때 여러분 안전이 중요하다"면서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장비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여러분도 항상 안전에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현장 점검에서는 최근 갈등설이 불거진 윤 대통령과 한동훈 비대위원이 함께 자리해 비상한 관심을 받았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함께 현장을 살피면서 최근 불거진 당과 대통령실 관계가 봉합 국면으로 접어든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특히 이날 현장 점검 후 윤 대통령과 한 비대위원장이 대통령 전용열차에 함께 탑승해 상경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갈등 봉합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서울=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