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후보 인터뷰-대전 유성갑]
대전교도소 이전 예타 면제 계획안 제시
지역특성 맞춘 대전특별자치시법 추진
국가 지출 대비 5% R&D 투자 법제화도
통신비 세액공제 신설 등 민생 정책 계획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대전 유성갑에서 제22대 총선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조승래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민생 파탄과 정치적 무관심에 대한 강력한 비판과 함께, 민생과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한 포부를 드러냈다.

조 의원은 총선 출마자 인터뷰에서 "이번 선거를 통해 이 폭정을 심판하고, 민생과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야 한다는 일념으로 출마했다"고 밝혔다.

그는 "대전교도소 이전, 동서대로 개설 등 차근차근 순항하던 지역의 숙원사업들이 윤석열 정권 들어 무관심 속에 방치되고 지지부진해지고 있고, 나라의 미래 예산이자 대전의 민생예산인 R&D 예산마저 난도질을 당했다"며 "검증된 실력에 3선의 힘을 더해 이 무능을 심판하고 위기를 돌파하겠다"고 선언했다.

조 의원은 대전교도소 이전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포함한 일련의 공약을 통해 대전을 인재와 혁신이 넘치는 글로벌 실증도시로 변모시키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통해 대전교도소 이전을 계속 추진하겠다"며 "공공기관인 LH가 시행하는 교정시설 사업도 국가 사업과 마찬가지로 예타를 면제하도록 법을 고쳐 걸림돌을 치우겠다"고 강조했다.

‘대전특별자치시법’ 제정도 추진한다.

이 법안은 대전을 글로벌 실증도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중앙정부로부터 맞춤형 지원을 받는 새로운 지역균형발전 모델을 구축하려는 계획이다.

조 의원은 통신비 세액공제 신설과 같은 가계 부담 완화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가의 미래 발전을 위해 총지출 대비 5% R&D 투자를 법제화할 계획이다.

이 공약은 국가 미래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보장하며, 과학 및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국가 미래 삭감이라는 비극적인 상황이 반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조 의원은 유성 지역에서 ‘일 참 많이 했다’는 평과 함께 ‘사람 참 성실하다’는 주민들의 평가를 받으며 쌓아온 신뢰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그는 "21대 국회 종합의정평가에서 전국 3위에 오르는 등 언론과 시민단체, 당과 국회로부터 꾸준히 실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특히 교육위 간사로서의 활동을 통해 원신흥중학교, 복용초등학교 신설, 가칭 친수1초 신설 확정 등 유성 지역의 교육 문제 해결에 앞장서왔다"고 말했다.

그의 정치 철학은 대화와 타협의 중요성에 대한 굳건한 신념으로 정립돼 있다.

정치의 본질이 갈등 조정과 결론 도출에 있음을 강조하며, 큰 정치를 통한 국민의 편안함을 추구하겠다는 비전을 드러냈다.

조 의원은 "대화 없는 결론은 강압이고, 결론 없는 대화는 공허하다"며 "개방적이면서도 생산적인 대화를 통해 결론을 내리며, 그 과정에서 차이를 인정하고 조율해 내는 것이 정치의 역할"이라고 전했다. 유성구민들에게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그는 "국민이 나라를 걱정하는 현재 상황을 바꾸고, 민생의 구김살을 펴겠다"며 "‘말 많은 정치인보다 잘 듣는 정치인이 되겠다’던 초심을 지키며, 더 큰 정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