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어린이놀이시설 전경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어린이놀이시설 전경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논산딸기향 농촌테마공원이 행정안전부 주관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선정은 전국 시·도에서 추천한 55개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 전문가 평가와 현장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전국에서 최종적으로 7개의 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됐으며, 논산딸기향 농촌테마공원이 그 중 하나로 뽑혔다.

이 공원은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딸기를 테마로 한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주변 자연체험학습시설과 실내 키즈카페시설이 잘 연계되어 있다. 또한, 보호자가 편히 쉴 수 있는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딸기향농촌테마공원 내 놀이기구는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여름철에는 어린이들의 소망을 담아 만든 물놀이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물놀이장은 전국에서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논산의 대표적인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논산시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성장을 돕기 위해 시설 개선과 확충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또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선물 같은 공간이 되도록 환경을 더욱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온 결과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