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충청투데이 공동캠페인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대전대성여고
기독교 정신 바탕 실습교육 주력
삼성전자 등 주요 기업 취업 꾸준
보건간호과, 4년 연속 국시 합격
공주대·경희대 등 대학 진학 성과
자격증 교육과정·부전공 제도 운영

[충청투데이 김중곤 기자]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는 실습교육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다.

1964년 경천(警天)·위국(爲國)·애인(愛人)의 교훈 아래 기독교 정신을 실천하고자 설립된 대전대성여고는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육군부사관, 스마트 커리어 센터(Smart Career Center) 호주 본사, 근로복지공단, SK 하이닉스 씨스템아이씨, 삼성전자, CJ 푸드빌, 차홍아르더, 세인트존스호텔, 성심당 등 주요 기업에 학생들이 꾸준히 취업하고 있다.

특히 보건간호과 학생들이 4년 연속으로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 합격하고 있다.

대전대성여고는 가천대(간호학과), 공주대(간호학과), 건국대(글로벌 간호학과), 경희대(조리푸드디자인과, 국제통상금융투자학부), 숙명여대(시각영상디자인, 경영학과), 충남대(리더십과학전공), 홍익대(디자인경영학과), 서경대(헤어디자인), 세종대(만화애니메이션), 상명대(미디어디자인) 등 대학 진학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대전대성여고는 대전 직업계고 중 유일하게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실시해 산업기사 자격증(외식, 경영), 헤어·네일 미용 기능사 자격증(뷰티)을 취득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 후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6개 모든 학과 간 전과도 가능하며, 부전공 제도를 실시해 고교학점제에 따른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밖에 △미래역량강화사업(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미래 기술인재 양성)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산학맞춤반 프로그램 및 1팀 1기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업 기회 보장) △자격증 목표 관리제(3-2-2) △1인 3 자격증 목표 취득 관리 프로그램 △창의인재성장학교(공동체 역량 함양) 등에도 매진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합격한 대전대성여고의 박모 학생은 "입학부터 취업을 목표로 3년간 학교생활을 했고 교내 공공기관 대비반에 꾸준히 준비했다"며 "대전대성여고는 꿈과 새로운 삶의 도약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었다"이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 커리어 센터 호주 본사에 취업한 김모 학생도 "세계로 나아가고자 학교 글로벌 현장학습에 지원해 선발됐다"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동행해준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마음을 표했다.

대전대성여고 관계자는 "선생님들이 학생을 따뜻하게 격려하며 더 높은 미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대전 특성화고의 명문인 대전대성여고에서 새로운 내일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중곤 기자 kgon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