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로컬 미식 로드 참여단체, 오는 21일까지 모집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 체험… 신선함·안전성↑

서산 미식 로드 참여단체 모집 홍보물. 서산시 제공
서산 미식 로드 참여단체 모집 홍보물. 서산시 제공
지난해 진행된 공공 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 모습. 서산시 제공
지난해 진행된 공공 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 모습. 서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전종원 기자] 충남 서산시는 공공 급식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을 체험하며 우수한 로컬푸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산시, 로컬(Local) 미식(美食) 로드’ 산지투어 프로그램의 참여단체를 8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지투어는 서산시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 농산물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는 공공 급식 추진 기간, 로컬푸드 식재료 이용 계획, 산지투어 참여 인원 적정성 등을 심사해 4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로컬푸드의 생산 및 가공 현장, 학교급식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 로컬푸드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견학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또는 기관은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갑식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공공급식 산지투어 '로컬 미식 로드'는 서산시의 다양한 농산물과 식문화를 체험하며 지역 로컬푸드의 안전성과 품질을 이해하고, 공공 급식 관계자들에게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업팀 또는 농식품유통과로 연락하면 된다.

전종원 기자 smar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