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는 ‘2024년 BEST 서비스 국민투표’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이번 투표는 올 한 해 동안 코레일이 제공한 철도서비스 중 영업제도, 역·열차 설비 등 개선 성과 중 10개 후보를 대상으로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9만 2592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이 뽑은 최고의 철도서비스로는 득표율 22.7%를 기록한 ‘코레일톡 열차 위치 안내서비스’가 선정됐다.
‘열차 위치 안내서비스’는 운행 중인 모든 열차의 현재 위치와 예상 도착시간을 전용 지도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KTX 지연 건수 제로(0)’와 ‘KTX-청룡 운행’이 각각 득표율 16.1%, 15.2%로 2위, 3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열차 내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안내 서비스 △무궁화호 화장실 공기 질 개선 △임산부 열차 운임 할인 확대 △여행콘텐츠와 통합된 ‘코레일형 MaaS 출시’ 등이 우수서비스로 이용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