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8일까지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서

2024 음성명작페스티벌이 오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4일간 ‘국가대표 음성명작’이라는 주제로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음성군 제공
2024 음성명작페스티벌이 오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4일간 ‘국가대표 음성명작’이라는 주제로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음성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 명품 농작물 페스티벌이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국가대표 음성명작(음성군 명품작물)’을 주제로 개최한다.

음성명작페스티벌은 음성지역 주요 농산물이 모두 출하되는 9월 초에 다양한 여러 농산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군은 음성명작페스티벌을 통해 음성군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음성 명작’을 대내외에 알리고 1년 동안 정성스럽게 재배한 다양한 지역 농산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했다.

첫날 5일에는 개막식에서 퍼레이드와 드론쇼, 불꽃놀이와 함께 지난해 멋진 공연을 보여줬던 YB 밴드의 Again 공연으로 행사 시작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둘째 날에는 청년들의 감성과 문화를 함께 나누는 충북청년축제, 셋째 날에는 농산물을 활용해 명품요리로 탄생하는 명품요리대회, 마지막 날에는 올해의 명작대상을 수상하는 폐막식이 열린다.

군은 지난 축제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보물곳간을 열어라’, ‘팜크닉’ 뿐만 아니라 올해는 새롭게 준비한 맥주를 마시면서 즐길 수 있는 ‘비어피크닉‘을 4일 내내 열 계획이다. 특히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생명의 소중함과 성장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화분심기 등 3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명작페스티벌을 통해 음성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전국에 일리고, 판매해 농업 소득에 힘을 쏟겠다”며 “축제장에서 음성군의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을 맛보시고 즐거운 체험과 공연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