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향기누리봉사회, 취약계층에게 반찬봉사 실천.사진=충주시
충주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향기누리봉사회, 취약계층에게 반찬봉사 실천.사진=충주시

[충청투데이 김의상 기자] 충주시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병운)와 수안보면 향기누리봉사회(회장 나영혜)는 23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지역 내 홀몸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반찬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원들은 홀몸노인, 장애인 등 22명에게 지사협 김영규 위원이 기탁한 미숫가루와 반찬을 직접 배달하며, 폭염으로 더욱 힘든 취약계층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도 되어주었다.

그동안 수안보 지사협과 향기누리봉사회는 반찬 전달 봉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반찬서비스를 받는 시각장애인의 집에 TV 고장을 확인하고, 위원들이 TV를 구입해 주었고, 고지대에 사는 홀몸노인의 집에 적십자봉사회와 연계를 하여 난간을 설치해 주기도 했다.

양병운 위원장은 “매월 반찬을 전달할 때 반가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좀 더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것이 죄송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폭염을 이겨내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나영혜 회장은 “회원들이 직접 반찬을 만들고 배달하며 어르신들 옆에 늘 함께하는 이웃이 있다는 위안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김의상 기자 udrd8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