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대상 설문

 청양군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대체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민원인 183명을 대상으로 친절도, 공정성, 신속성 등 18개 항목에 대해 실시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90%의 민원인이 만족한 것으로 밝혀졌다.

민원실 방문객, 민원 신청인과 인터넷을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공무원 친절도에서는 90%가 친절했다고 답했고, 민원처리 신속성 90%, 공정성 89% 등 18개 항목의 전체적인 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에서 90%가 만족한 것으로 응답했다.

이 밖에 개선해야 할 의견으로는 '군 금고, 휴게실이 민원실에서 멀리 떨어져 불편하다'가 9명으로 나타났으며, 사무실 환경과 민원처리절차 개선 4명, 복장통일 3명 등 총 35건의 건의사항이 제기됐다.

또 각종 사업추진시 민원인 설문조사 실시, 인구증가 대책, 온라인 민원 활성화 등을 주문했다.

김기호 군 종합민원실장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주민의견,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검토 후 민원행정 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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