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행정사·교무행정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무행정사·교무행정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모습. 아산교육지원청 제공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무행정사·교무행정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모습. 아산교육지원청 제공

[충청투데이 정재호 기자] 아산교육지원청은 아산캠코인재개발원에서 2025년 상반기 교무행정사 및 교무행정실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개선 방법을 주제로 하여, 교육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적용 사례와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일화랩의 김일화 대표가 강사로 초청되어 생성형 AI의 개념을 소개하고, 문서 작성, 일정 관리, 업무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법을 설명했다. 아산 지역의 유·초·중·고·특수학교에서 근무 중인 약 80명의 교무행정사 및 교무행정실무원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행정 현장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현장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며 "하반기에도 실무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현장 업무 효율성과 전문성을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호 기자 jjh342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