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서 24일까지
게임·코스플레이 등 체험행사 ‘풍성’
임산부·장애인·수능 마친 수험생 무료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2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2024 대전콘텐츠페어’<포스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2024 대전북페어’, ‘2024 대전국제웹툰잡페어’, ‘디쿠페스티벌’, ‘전국지자체공공캐릭터 공모전’ 등 다양한 콘텐츠 관련 행사와 서브컬쳐 축제를 포함하며,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구성됐다.
행사장 내에는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과 코스플레이 메이크업 체험 및 포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코스플레이 존’이 운영된다.
또 지역 웹툰 작가들과의 만남인 ‘웹툰작가 토크쇼’, 콘텐츠산업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잡 콘서트’, 전국지자체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등이 열린다.
특히 올해는 임산부와 장애인을 위한 무료입장이 지원되며,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은 행사장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지역의 기업과 작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