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대협위 10월 월례회의 개최

충청투데이 대외협력자문위원회는25일 충청투데이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정기 월례회를 개최해 본보의 발전을 위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충청투데이 대외협력자문위원회는25일 충청투데이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정기 월례회를 개최해 본보의 발전을 위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충청투데이 대외협력자문위원회(이하 대협위)는 최근 진행된 본보의 다양한 문화·교육행사들이 돋보였다며 지역발전을 위한 충청투데이의 역할에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대협위는 25일 충청투데이 대전본사 대회의실에서 10월 정례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신임위원 위촉, 대외협력사업 발굴 등 주요 현안논의를 진행했다.

안건논의에 앞선 경과보고에서는 ‘2024 대전세종충청 푸드페스타’를 비롯해 ‘대전 일자리페스티벌’, ‘금산군수배 전국아마추어 골프대회’ 등 9~10월에 걸쳐 본보가 개최한 문화·교육사업의 추진 성과 보고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가을을 맞아 진행된 본보의 여러 사업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며 시민들의 축제의 장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호평했다.

특히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일자리페스티벌은 한층 풍성해진 프로그램과 지역 기업의 활발한 참여로 청년·구직자들에게 대전의 우수기업을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충청투데이가 후원하고 대협위원들이 소속된 (사)대전소상공인자영업자연합회가 지난달 28~29일 개최한 ‘2024 소상공인 감사 대축제&우수시장 상품 판매전’도 본보와 대협위원들의 협력으로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에 힘을 보탰다는 의견도 나왔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신입위원 4명이 임명장을 받고 대협위원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위원들은 기존 위원들과 신입위원이 힘을 합쳐 충청권 대표언론인 충청투데이가 한층 도약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는데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이종응 대외협력자문위원장은 “충청투데이가 올해 좋은 행사를 많이 개최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고 충청투데이의 일원으로서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며 “새롭게 합류한 신입위원들과 함께 충청투데이가 더욱 발전하고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