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지점 방가을 계장
고객 돈 3000만원 지켜

방가을 하나은행 신탄진지점 계장(가운데)이 27일 대덕경찰서로부터 보이스피상 사기 예방 관련 감사장을 받고 있다.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제공.
방가을 하나은행 신탄진지점 계장(가운데)이 27일 대덕경찰서로부터 보이스피상 사기 예방 관련 감사장을 받고 있다.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제공.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하나은행은 보이스피싱 사기를 선제적으로 인식해 고객의 피해를 예방한 방가을 하나은행 신탄진지점 계장이 대전대덕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방 계장은 앞서 지난 13일 카드론 대출금 3000만 원을 인출하기 위해 지점을 방문한 A 씨로부터 보이스피싱 의심정황을 확인하고 이를 경찰에 신고해 피해를 막아 이번 감사장을 수여받게 됐다.

방 계장은 “A 씨가 귀농자금으로 20%대의 고금리 카드론대출을 신청한 점과 핸드폰에 원격앱이 설치돼 있는 점 등이 의심스러워 즉시 112에 신고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고객의 자산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직원이 되겠다”며 덧붙였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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