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세종시의회서 스포츠세종 포럼 개최
지역 특성 반영 스포츠문화 콘텐츠 발굴 등 나서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 스포츠 발전을 위한 담론의 장인 ‘스포츠세종 포럼’이 출범한다.
스포츠세종 포럼(대표 이용준)은 고려대학교 세종 LNC3.0 사업단과 함께 오는 24일 세종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 출범식을 개최한다.
스포츠세종 포럼은 ‘2027년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 지원’, ‘세종시 특성을 반영한 스포츠문화 콘텐츠 발굴’, ‘스포츠를 통한 관광 콘텐츠 발굴과 MICE 산업 개발’, ‘스포츠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비장애·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스포츠 환경 조성’, ‘전문 클럽 스포츠 학생들을 위한 운동 환경 조성과 진학 진로 방안 마련’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포럼의 좌장을 맡은 한남희 고려대학교 국제스포츠학부 교수는 “스포츠세종 포럼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논의와 활동을 통해 세종시의 스포츠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들과의 소통 채널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포럼 출범을 계기로 세종시가 스포츠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용준 스포츠세종 포럼 대표는 “스포츠세종 포럼 출범에 뜻을 모아 주신 각계각층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스포츠세종 포럼은 스포츠적 관점에서 세종시의 산업·경제·문화·교육·관광·MICE 등 전반에 걸쳐 다양한 논의를 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세종시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즐거움·행복을 누리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보자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