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프로그램 호응속 성료
‘시켜줘, 제테크 고수’ 인기↑
하반기 교육 9월에 진행 예정

 ‘2024 충북 퇴근길 아카데미’가 직장인을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4 충북 퇴근길 아카데미’가 직장인을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충청투데이 김진로 기자] ‘2024 충북 퇴근길 아카데미’가 직장인을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일 충청대학교에 따르며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충청대학교가 협력으로 운영한 충북 도민의 직장인 교육 프로그램 ‘2024 충북 퇴근길 아카데미’ 상반기 프로그램이 4일 성료했다.

지난해에 이어 개설된 이번 프로그램도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상반기 아카데미는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4일까지 청주산업단지 내 직장인들을 주요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 4개 과정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운영 과정의 확대·심화 교육과정 2개와 새롭게 도입된 교육과정 2개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켰다.

이중 ‘시켜줘, 재테크 고수’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된 과정으로 주식 시장의 기초부터 다양한 투자 방법, 기업 분석, 주식 매매 전략 등을 다뤘다. 특히 실제 종목을 분석하고 투자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실습도 포함돼 있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충청대는 하반기는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반기 아카데미는 9월 3일부터 10월 17일이며, 각 교육 과정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무료로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과 충청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하반기 교육 과정은 ‘건강한 내일, 실전 셀프 케어’ ‘왓츠 인 마이 유튜브’ 등이 개설된다.

김진로 기자 kjr604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