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괴산유기농배 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괴산문화체육센터서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제1회 괴산유기농배 전국장씨름대회’가 개최된다. 괴산군 제공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제1회 괴산유기농배 전국장씨름대회’가 개최된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제1회 괴산유기농배 전국장씨름대회’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1200여 명의 선수 및 대회 관계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MBC 플러스 채널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오는 17~18일에는 중학교부, 여자부 개인전이 진행되고, 개회식이 열리는 20일에는 초등부 개인전, 단체전 예선과 고등학교부 단체전 준결승, 결승이 진행된다. 21~23일까지는 초등부 결승전과 대학교부 단체전, 개인전 예선과 결승이 치러질 예정이다.

송인헌 군수는 “‘자연특별시 괴산’을 찾아 주신 선수단 및 임원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평소 선수들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한다”며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관내 병원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지훈련 지원비도 지급하고 있으니 많은 선수들이 괴산군을 다시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해 씨름전용훈련장 공모사업(사업비 40억)에 선정되었다. 이에 훈련장 준공 시 전지훈련 유치 증가 및 전국대회 개최로 씨름 저변 확대와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