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천에서 진천으로 떨어진 농산물’ 가장 많이 꼽아
중요 데이터 사용… 농산물가공지원관 생산 제품 홍보

진천군은 농산물가공지원관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개발 중인 공동브랜드 상표 ‘진천네’ 디자인 1차 선호도 조사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1차 선호도 조사 디자인. 진천군 제공
진천군은 농산물가공지원관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개발 중인 공동브랜드 상표 ‘진천네’ 디자인 1차 선호도 조사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1차 선호도 조사 디자인. 진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정기 기자] 진천군은 농산물가공지원관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개발 중인 공동브랜드 상표 ‘진천네’ 디자인 1차 선호도 조사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3~30일 농업인과 내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했다.

디자인은 총 4개 안이었다. 지난 5월 ‘농산물 가공제품 포장 디자인 개발’ 중간 보고회 때 발표된 디자인 시안 중 참석자들의 수정·보완·요청사항 등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자료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시안 내용은 △진천네를 하나의 가옥으로 잡은 ‘별미’ △진천네 농산물이 성장하는 배경 표현 △군 명소 반영 △하늘 천에서 진천으로 떨어진 농산물 등이다.

이 중 ‘하늘천에서 진천으로 떨어진 농산물’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 자료는 ‘2023년 농산물 가공제품 포장 디자인 개발’ 최종안 확정에 중요한 데이터로 사용된다. 필요하면 전문가 수정을 거쳐 이달 말 포장 디자인이 확정될 예정이다.

김정기 기자 jay0004@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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