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내달 7일 온라인 연수 강좌
[충청투데이 함성곤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는 내달 7일부터 ‘2025년 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질환 연수 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소아청소년 진료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이 모이는 이번 강좌는 1차 진료부터 전문 치료에 이르기까지 최신 의학 정보와 임상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소아청소년 질환 업데이트’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소아천식의 패러다임: 진단부터 자연경과까지 최신지견 따라잡기(양은애 소아청소년과 교수)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2024년 개정 내용을 중심으로(김경민 교수) △급변하는 소아청소년 당뇨병: 의료기기 활용으로 최신 지견 따라잡기(임한혁 교수)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소아청소년 근골격&피부질환’을 주제로 △걷는 모습이 이상해요! 소아 절뚝거림의 감별과 대응(김윤기 정형외과 교수) △소아 피부질환, 신생아에서 청소년까지(정경은 피부과 교수) △아이의 머리 모양이 이상해요! 사경과 사두증 바로 알기(최자영 재활의학과 교수) 강좌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장미영 센터장은 “이번 강좌가 소아청소년 진료에 참여하는 의료진에게 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고민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강의와 경험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 강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이 부여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https:cnuh-live.kr)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함성곤 기자 sgh0816@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