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 국방분야 전문인력 양성 협력

중원대는 중부드론교육원(원장 허형무)과 업무협약(MOU)체결했다. 중원대 제공
중원대는 중부드론교육원(원장 허형무)과 업무협약(MOU)체결했다. 중원대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중원대학교는 중부드론교육원(원장 허형무)과 업무협약(MOU)체결 및 드론 기증식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중원대와 중부드론교육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군사 과학기술에 능동·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무인 복합체계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목적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중부드론교육원은 중원대 드론봇 군사학과에 초경량 비행장치 H-1(헥사콥터) 1대, 초경량 비행장치 시마X-5(쿼드콥터) 3대를 드론봇 군사학과 재학생을 위해 교육용으로 기증했다.

황윤원 중원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의 물결 속에 국방분야도 유·무인체계가 중요해지고 있는 대내·외적 상황을 고려해 국내 최초, 드론봇 군사학과를 신설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로 협력해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국방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 드론봇 군사학과는 국내 최초 드론봇 군사학과 개설했다. 이에 4차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기존 군사학 교육 방식이 아닌 ‘드론&로봇(드론봇)’을 활용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전문 드론 군사 교육을 적용해 각 군(육군·해군·공군·해병대) 장교를 배출하는 국내 대표 특성화 학과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