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팔봉산 감자축제 22~23일 개최

서산시 제23회 팔봉산 감자축제 홍보물. 서산시 제공
서산시 제23회 팔봉산 감자축제 홍보물. 서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전종원 기자] 충남 서산시 팔봉산 어울림마당에서 팔봉산 기슭 가로림만의 해풍을 머금고 자라 포슬포슬하고 맛 좋은 감자를 만날 수 있는 제23회 팔봉산 감자축제가 22~23일 개최된다.

팔봉산 감자는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을 머금어 그 품질이 매우 우수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6년 연속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감자 이색게임, 감자골 노래자랑, 즉석 경매, 축하 가수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감자캐기, 냉매터널, 버블체험, 미꾸라지 잡기 등 체험 행사와 지역 우수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과 다양한 감자요리를 제공하는 팔봉산 감자요리 코너가 운영될 계획이다.

이종문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23회째를 맞고 있는 팔봉산 감자 축제는 주민들이 주도하는 축제로, 매년 수만 명이 찾는 서산의 대표축제”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족과 함께 팔봉산 감자를 맛보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종원 기자 smar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