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고에서 함께하는 여성 CEO 특강
[충청투데이 김일순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는 13일 세종여고에서 ‘함께하는 여성 CEO 특강’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종지역 여성경제인 6명이 선배 경영인으로 참여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갖고 토크 콘서트와 창업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강은 △노블레스디자인의 남궁백합 대표가 ‘꿈 and 디자인’을 주제로 △㈜마싯지우의 김지우 대표가 ‘하나의 아이템에서 글로벌 시장까지’△㈜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의 황성아 대표가 ‘직업을 디자인하다’를 테마로 각각 강연에 나서 각광을 받았다. 토크 콘서트는 학생들이 여성 경제인들에게 자유롭게 질문을 하고 대답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각 분야에서 이룬 성과와 도전 과정이 소개돼 큰 동기부여가 됐다”며 “실제 경영 형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창업 멘토링 시간에서는 특강 강연자들과 함께 △㈜바른기업 이윤희 대표 △㈜드론아카데미 김경현 대표 △바심건축사사무소 곽연희 대표가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미래여성경제인 육성사업’으로 진행됐고, 앞으로 오는 8월 기업탐방 체험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창업아이디어 전국경진대회를 통해 수상자들에게는 해외기업탐방의 기회도 부여된다.
이윤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장은 “미래의 여성 리더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꿈과 열정을 지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꾸고 영감과 동기부여가 되어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