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교육 시스템 등 업무협약 체결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부사관과와 대전대학교 군사학과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전자디자인고 제공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부사관과와 대전대학교 군사학과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전자디자인고 제공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가 최근 대전대학교와 상호 발전 및 군 장교 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의 교육적 교류를 촉진하고, 부사관을 넘어 간부급 군 장교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는 군사학 및 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부사관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적 혜택 및 지원과 함께 졸업 후 대전대학교 군사학과에서 연계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장교 임관의 길을 열게 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부사관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반 조성 지원 및 협력, 현장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 진행, 심화 교육과정 및 연계 교육 지원, 장교 임관을 위한 전문가 진로 지도 지원, 입학생 장학 혜택 및 특전 제공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손인성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교장은 “대전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부사관을 넘어 군 장교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남상호 대전대학교 총장은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와의 협력은 우수한 군 장교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국방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