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보증 800억·창업 신규보증 200억 지원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대전신용보증재단이 1000억원 규모로 확대한 저금리 대환대출 특례보증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저금리 대환대출 특례보증은 올해 1차 지원(1650억 원)에 이은 확대 지원으로,1000억원 중 800억원을 대환보증, 200억원을 창업 신규보증에 배정해 지원한다.

대환보증의 신청자격은 이차 보전 혜택 없이 대전신용보증재단 보증부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이며 창업 신규보증의 신청자격은 보증접수일 기준 재단(타 지역재단 포함) 보증이 1건 이내인 업력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이 해당된다.

보증한도는 업체당 최대 5000만 원(전액 보증), 보증기간은 5년이고 대출상환조건은 2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이다.

대전시에서 2년간 연 대출이자의 3%와 신용보증수수료를 지원하고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와 대출보증심사 기준 대폭 완화 등의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5개 시중은행(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원스톱 보증 신청가능하며 대전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심사 및 대출신청은행 대출심사를 통해 저금리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정상봉 이사장은 “이번 저금리 대환대출 특례보증이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회복과 재도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신용보증재단은 대전지역 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다.

대전신용보증재단 전경
대전신용보증재단 전경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