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나원큐 FA컵’ 2라운드 양주전 2골 몰아넣으며 맹활약  

30일 오후 열린 ‘2023 하나원큐 FA컵’ 2라운드 양주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으며 팀의 3대 2 승리를 이끈 천안시티FC 김종민 선수가 경기 후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이재범 기자.
30일 오후 열린 ‘2023 하나원큐 FA컵’ 2라운드 양주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으며 팀의 3대 2 승리를 이끈 천안시티FC 김종민 선수가 경기 후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이재범 기자.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시티FC의 2023년 시즌 첫승은 공격수 김종민의 맹활약에서 비롯됐다.

김종민은 30일 오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3 하나원큐 FA컵’ 2라운드 양주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으며 팀의 3대 2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경기 전까지 김종민은 선발 출전보다는 교체 투입돼 브라질 공격수 모따와 호흡을 맞췄다. 그러나 기대했던 골은 좀처럼 터지지 않았다.

FA컵에서야 시즌 첫 선발로 나선 김종민은 전반부터 양주 골문을 두드리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양주 이인수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기다렸던 첫 골은 후반 5분 만에 나왔다. 하프라인 부근에서 오윤석이 올린 롱크로스를 받은 김종민이 강한 오른발 슛으로 양주의 골문을 연 것이다. 김종민은 또 후반 37분 코너킥 찬스에서 연결된 볼을 하프 발리슛으로 강하게 때려 넣었다. 그의 추가골로 천안은 2대 1이던 경기를 3대 1로 벌리며 경기를 손쉽게 풀어갔다.

이번 김종민의 골은 팀이 시즌 1라운드 부산전 이후 나온 오랜만의 득점이다. 팀의 길었던 골 가뭄을 해소한 것은 물론 공격루트의 다양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종민은 경기 후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팀이 리그에서 연패하면서 좀 분위기가 안 좋았었는데 이번 계기로 다음 경기에서 좋은 분위기로 이어갈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전반에 좀처럼 골이 안 나오면서 멘탈이 약간 흔들렸었는데 감독님께서 계속 차분하게 하나만 하나만 맞춰보라고 계속 말씀해 주셔서 도움이 됐던 것 같다”고 했다.

많은 경기에 출전하는 것을 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는 김종민은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다음 리그 경기에서도 첫 승을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할 테니까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티FC는 오는 4월 2일 오후 6시 30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전남 드래곤즈와 K리그2 5라운드를 갖는다.

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