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물류 분야 주요 공약 발표
항공물류 허브공항 및 중부권 물류단지 조성 앞장

국민의힘 이종배 충주 총선 후보가 14일 ‘교통·물류’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충투
국민의힘 이종배 충주 총선 후보가 14일 ‘교통·물류’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충청투데이 DB

[충청투데이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이종배 후보가 14일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통팔달 고속교통망을 완성해 충주를 ‘교통물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며 ‘교통·물류’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먼저 “항공물류 허브공항 유치를 위해 충주19전투비의 2개 활주로를 활용하여 가칭 ‘중원비행장’을 민간과 공용으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항공물류 허브공항’으로 만들겠다”밝혔다.

그는 “22대 국회의원에 당선되는 즉시 국방부 및 국토교통부 장관과 협의해 추진하겠다”며 “현재 국내 15개 공항 활주로의 시설 중 8개 시설을 민관이 항공물류로 다양한 용도를 사용하고 있어 충주를 항공물류 허브공항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부권 물류단지를 조성하고 우량 물류기업을 유치하겠다“며 “현재 충북개발공사 및 국내 우량 물류기업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그 외에도 이후보는 ⟁수도권광역교통망 GTX 노선에 충주 편입 ⟁중부내륙선 이천 ~ 충주 구간 복선화 추진 ⟁충주 ~ 문경 구간 차질없이 24년 10월까지 완공 ⟁충주 ~ 판교 열차 증차 ⟁충주 ~ 수서 직통열차 조기 완공 ⟁충북선 고속화 조속 추진 ⟁충주역 신축 조기 완공 ⟁과천 ~ 충주 민자고속도로 건설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 ~ 여주 구간 조기 확장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개통(충주역 도로 연결) ⟁동서고속도로 제천 ~ 삼척 구간 조기 완공 ⟁충주 ~ 장호원 ~ 성남간 고속화도로 조기 연결 ⟁영동 ~ 충주 ~ 제천(단양)간 고속도로 건설 ⟁살미 ~ 한수 국도 건설 등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충주는 지금까지 다져 놓은 기반을 토대를 통해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며 “다시 한번 저에게 힘을 실어주면, 더욱 강력한 4선의 힘으로 충주 발전을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후보는 공약 발표에 앞서 지난 13일 선거사무실에서 공약·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열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의상 기자 udrd8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