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7일만에 관람객 100만명 돌파
당초 목표 150만명 달성 무난 전망
모처럼 매출 증가에 소상공인 반색
주행사장·도심 등 연일 관람객 북적

2023 대백제전이 열리고 있는 신관둔치공원 야경.사진=김익환 기자
2023 대백제전이 열리고 있는 신관둔치공원 야경.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2023 대백제전(이하 대백제전)이 개막 7일 만에 관람객 1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백제문화제재단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후 9시까지 100만명이 대백제전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추석 당일만 25만명이 방문하는 등 구름 인파가 몰려들고 있다.

이러한 추세라면 당초 충남도가 목표한 150만명 달성은 물론 그 이상까지 바라볼 수 있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개막 전 공주시와 재단이 대대적인 전국적 홍보에 나선 것이 큰 효과를 보인 것으로 예상된다.

공주시관계자는 “13년 만에 개최된 대백제전에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며 “대백제전을 통해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말했다.

실제 공주시 거리 곳곳에 유동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한 소상공인들도 기쁜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공주시는 주행사장뿐만 아니라 도심에도 퍼레이드·소공연 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수상멀티미디어쇼’와 ‘연일 관람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히공주 미르섬에서 펼쳐지는 수상멀티미디어쇼에 백제의 밤을 찾은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공주시의 웅진 백제의 중흥과 갱위강국을 이끈 무령 대왕의 위대한 여정을 웅장한 음악과 다양한 군무로 표현한 '웅진 판타지아 : 무령 대왕'은 공연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2023 대백제전은 '대백제, 세계와 통(通)하다'라는 주제로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펼쳐지며 오는 9일 부여 백제문화단지에서 폐막식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