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고향 음성읍 평곡4리에서 마을잔치 개최
모교와 인근학교에 각각 장학금 300만원 기탁

남철현 ㈜TH태호이엔지 대표
남철현 ㈜TH태호이엔지 대표
남철현 ㈜TH태호이엔지 대표가 지난 22일 고향 음성읍 평곡4리에서 마을잔치를 열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독자 제공
남철현 ㈜TH태호이엔지 대표가 지난 22일 고향 음성읍 평곡4리에서 마을잔치를 열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독자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고향은 내 삶의 원동력이다. 이에 고향을 지키고 계신 어르신, 선후배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고 있다”

음성군 생극면 소재 남철현 ㈜TH태호이엔지 대표는 음성읍 평곡4리 출신으로 골프장 코스관리 및 골프투어, 골프클럽 아웃소싱 전문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업은 현재 전국 30여 개의 골프장을 관리하고, 태국에도 ‘NJ INTHAI’라는 현지법인을 설립·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돕는 ㈜코리아글로벌을 설립해 현재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 인력 도입, 취업 알선, 사후관리 대행 서비스 등을 수행하고 있다.

그런 남 대표는 항상 본인의 성공의 근원은 고향에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면서 매년 고향 마을 주민들을 위해 잔치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도 음성읍 평곡4리 마을회관에서 이영주 이장을 비롯 7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 잔치를 열었다. 이날 남 대표는 사비를 들여 100인 분의 출장뷔페와 기념품(건강음료) 등을 준비해 고향 주민들에게 즐거운 한 때를 선사했다.

남 대표는 지난 2022년 10월에도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에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알레르겐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600만원 상당의 MV800노바이러스 살균기 2대를 기탁했다. 또한 2023년 6월에는 모교인 음성중학교와 음성여중에 각각 학교 발전기금 300만원을 쾌척하는 등 고향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남 대표는 “고향은 제 삶의 원동력이다. 고향을 지키고 계신 어르신, 선후배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고 있다”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 앞으로 더 자주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