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자 대상 아이스크림 전달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은 8일 오전 공주교도소를 방문해 수용자들에게 아이스크림 1400개를 전달하며 무더위 속 작은 위안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11년째 이어온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 봉사 프로젝트의 사업의 일환으로, 수용자들에게 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산성로타리클럽 김석환 회장과 이영주 봉사분과위원장 봉사분과위원 6명이 참석한 행사에서 김봉영 공주교도소 소장과의 교정 환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석환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 회장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오늘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수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찾아 실질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봉영 공주교도소 소장은 "공주교도소의 수용자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관심을 가져주시고 아이스크림을 통해 수용자들이 사회의 사랑의 온기와 심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와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수용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의 이러한 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수용자들이 사회에 긍정적으로 재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