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대상 독서 프로그램 운영

충남도교육연수원 독서 프로그램 “ 책 한 권 차 한 잔’을 운영 모습.
충남도교육연수원 독서 프로그램 “ 책 한 권 차 한 잔’을 운영 모습.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충남도교육연수원(원장 심상용)은 23일 연수원 북카페(자료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독서 프로그램 “ 책 한 권 차 한 잔’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과 쾌적한 휴게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도서와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소통과 쉼이 있는 직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최신 독서 트렌드와 직원 수요를 반영한 도서를 선정하여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 직원이 함께 선정한 주제 도서를 바탕으로, 북카페에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독서 토론과 한 줄 독후감 작성 등의 활동이 진행되어 단순한 독서에서 나아가 공동체 의식과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북카페는 직원뿐만 아니라 연수생에게도 개방된 공간으로, 독서와 휴식을 통해 누구나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열린 복지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조성을 통해 연수 효용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남도교육연수원 심상용 원장은 “책 한 권과 차 한 잔이 주는 여유 속에서 직원 간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모습을 보며,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독서 활동을 넘어 소통과 휴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연수원은 지속적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자기개발과 직장 내 소통문화 정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