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 티스테이션닷컴서 단독 판매

포뮬러 E’ 모터스포츠 DNA 담은 한정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 홍보 이미지.한국타이어 제공.
포뮬러 E’ 모터스포츠 DNA 담은 한정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 홍보 이미지.한국타이어 제공.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한국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를 맡고 있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과 연계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 온라인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포뮬러 E 대회 2023 시즌부터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 중인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은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를 기반으로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 트림 전용 21인치 제품으로 출시된다.

‘아이온 에보’는 최상위 전기차 특화 기술이 적용된 균형 잡힌 성능으로 고성능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하고 포뮬러 E 대회 공식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컬러링 그루브가 적용돼 일상에서 모터스포츠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정판 에디션은 오는 21일부터 티스테이션의 온라인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단독으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달에는 독일에서도 한정 판매가 실시된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