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점으로 준정부기관 평균보다 1.6점 높아
고객 중심 소통·체감 서비스로 국민 신뢰 확보

국립생태원 전경. 사진=연합뉴스.
국립생태원 전경. 사진=연합뉴스.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이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기업 20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공공기관 110개 등 총 182개 기관 대상으로 실시됐다.

국립생태원은 준정부기관 전체 대비 1.6점 높은 92.0점을 받아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고객 중심의 소통과 현장 중심의 기관 운영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다.

특히 기후변화 등 사회적 환경 이슈를 다룬 순회 전시와 찾아가는 체감형 생태전시, 가족 단위 고객 숙박형 교육프로그램 등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 추진했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생태전시·교육, 연구 선도기관으로서 고객이 평가해주신 만족도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여 한 단계 더 국민이 공감하고,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국립생태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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