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만족도 ‘가’ 등급

진천군청 [진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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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투데이 김진식 기자] 진천군은 13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등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군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우수 등급을 받아 꾸준한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평가에서는 △민원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종합점수를 매겼다.

군은 민원 만족도에서 ‘가’ 등급을 받아 주민 신뢰와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태옥 군 민원토지과장은 “지역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민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식 기자 jsk1220@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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