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유비파이, 공동 학술연구 협약 체결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중원대학교는 12일 ㈜유비파이와 공동 학술 연구협약(MOU)을 체결했다.
중원대 교무회의실에서 진행된 공동 학술 연구협약 체결식에는 중원대의 황윤원 총장, 드론봇 군사학과 이경행 교수, 방산특화연구센터 임문규 책임연구원이 참석하고, ㈜유비파이 임현 대표이사, 송정호 국방사업본부장, 원창희 CTO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학술정보, 최신기술에 능동·효율적으로 대처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유·무인 복합체계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목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드론봇체계 발전 관련 연구개발에 관한 사항과 군사드론 수요처 요구사항, 운용개념 연구, 군집드론 자율비행 실증 분야의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황윤원 총장은 “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의 물결 속에 국방분야도 유·무인체계가 중요해지고 있는 대내·외적 상황을 고려해 국내 최초, 드론봇 군사학과를 신설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로 협력해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국방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 드론봇 군사학과는 국내 최초 드론봇 군사학과 개설하고, 전문 드론 군사 교육을 적용해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장교를 배출하고 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