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충청투데이 사장기차지 족구대회 성료

충청투데이가 주최하고 제천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제18회 충청투데이 사장기차지 족구대회’가 12일 모산동 제천족구장에서 일반부 40대·50대·60대부, 교직원부 등 24개팀 400여 명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충청투데이가 주최하고 제천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제18회 충청투데이 사장기차지 족구대회’가 12일 모산동 제천족구장에서 일반부 40대·50대·60대부, 교직원부 등 24개팀 400여 명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충청투데이가 주최하고 제천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제18회 충청투데이 사장기차지 족구대회’가 12일 모산동 제천족구장에서 일반부 40대·50대·60대부, 교직원부 등 24개팀 400여 명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제천시 족구인들의 대전치가 12일 모산동 제천족구장에서 24팀 400여명이 참석한 성황리 개최돼 그동안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개회식에는 여명구 충청투데이 사장, 김창규 제천시장, 엄태영 국회의원,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김꽃임 충북도의원, 박해운·박영기·윤치국 시의원, 박진성 코레일 충북본부장, 박헌영 제천시 체육회 사무국장, 박한경 제천시족구협회 회장, 이동국 단양군 족구협회 부회장, 최대규 제천시 족구협회 부회장, 한경수·손영하 고문을 비롯한 외빈과 선수단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여명구 충청투데이 사장은 대회사에서 “5월의 실록에 계절에 열리는 족구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승부보다는 즐거움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떨쳐내는 잔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수들은 정정당당 실력으로 자기 팀에 명예를 걸고 족구에 진면목을 선보이며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했다.

제천시와 제천시체육회 등 후원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통의 강팀들이 박진감 넘치고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여 관중들이 박수갈채를 받았다. 족구협회와 심판진의 깔끔한 경기 진행도 돋보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축사에서 “나날이 발전하는 제천시 족구협회의 기량이 눈에 보인다”며 “내년에는 여자팀과 학생들이 참여해 축제에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성원하겠다”고 밝혔다.

박한경 제천시족구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제천의 족구 역사와 함께한 충청투데이 사장기차지 족구대회를 유지해 주신 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동호인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활성화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제천=이상복 기자

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