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에 개관한 보령머드테마파크
국제회의·행사 유치,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경제적 파급효과 58억원의 창출 성과내기도
컨벤션·머드체험 결합 눈길…지방도시 최초
하이브리드형 테마파크로 발돋움 기대감
개관 이후 지금까지 약 243건(누적 행사 참가자 41,520명)의 국제행사와 학술회의, 기업체 워크샵 등을 유치하였고, 행사 참가자와 동반가족의 소비유도를 통해 약 58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했다.
보령축제관광재단 MICE사업팀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하여 2023년 ▲국제행사(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보령행사 지원, 충남수소에너지국제포럼, 탄소중립확산대회) ▲전시박람회(청소년진로박람회), 인센티브투어 단체 유치(주한미군 가족 단체, 주한 인도 단체 등) ▲대형행사(전국기능경기대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 JS컵 국제유소년축구대회 환영만찬) ▲기업체 워크샵(다수의 타 시도 기업 임직원 워크샵 행사) 등 다양한 MICE행사를 운영 지원했다.
올해도 그간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대한치과보존학회 춘계학술 대회 등 대형학술회의를 유치 확정하여 개최 예정이며, 컨벤션시설의 디지털화를 통해 시설 경쟁력도 확보하여 보령 MICE 산업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 수행이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머드관 2층에 K-뷰티·치유관 조성을 7월까지 마무리하고 관광객들에게 머드를 활용한 사계절 피부미용 체험을 제공이 가능해짐에 따라 머드의 도시답게 머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사계절 관광객을 유치 할 수 있게 된다.
K-뷰티·치유관 운영은 충남도립대(뷰티코디네이션학과)와 업무 협약을 통해 머드 뷰티케어 프로그램, 전문인력, 장비 등을 공유함으로써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일조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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