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정민 기자] ㈜아이팝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18일 가입식을 가졌다.
아이팝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는 2002년 설립 이후 건축설계·도시계획, 건설사업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지역 대표 종합건축사무소다.
2020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지역 사회를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지난 3년간 총 1억 3000만원을 기부해 올해 나눔명문기업 대전 19호로 가입하게 됐다.
노영섭 아이팝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는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입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재욱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이 필요한 곳에 가치있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명문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법인 대상의 고액기부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 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한다.
3년 내 1억원(약정) 또는 1억원 이상(그린), 3억원 이상(실버), 5억원 이상(골드) 기부하는 법인 기부자가 가입할 수 있다.
조정민 기자 jeongmin@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