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29일 한서대 태안비행장서 ‘2023 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개최
항공레저스포츠 대회 비롯해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드론쇼 등 볼거리 가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충청투데이 박기명 기자] 충남 태안에서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려한 항공레저 축제가 열린다.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남면 곰섬로 236-49)에서 열리는 ‘2023 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KASF 2023)’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펼쳐진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항공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항공레저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로 ‘항공레저 분야의 종합체전’으로 불린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되었으나 2019년 개최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다 지난해부터 재개됐다.

이번 행사는 총 9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항공레저스포츠 대회를 비롯,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드론 라이트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태안의 가을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항공레저스포츠 대회에서는 2일간 ⟁패러글라이딩 대회 ⟁모형항공기 대회 ⟁스카이다이빙 대회 ⟁동력패러대회 ⟁드론 레이싱 대회 ⟁경량항공기 대회 등 국토부장관배 6개 대회가 진행되며 열기구 행글라이딩 시범·체험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또 체험객들을 위한 ⟁비행기 VR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스카이다이빙 VR 영상 체험 ⟁에어본 어드벤처 체험 ⟁동력패러 VR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VR 드론스마트 시뮬레이터 조종 ⟁드론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특히 공군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비롯해 야간 드론쇼 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축하공연과 더불어 ⟁종이비행기 만들기 ⟁에어로켓 발사 ⟁부메랑 날리기 등 각종 체험 부스 및 태안군 특산물 판매 부스가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박기명 기자 kmpark3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