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경관 개선 계획안. 천안시 제공.
야간경관 개선 계획안. 천안시 제공.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 도심 속 호수공원인 천호지에 특성을 살린 야간경관 조성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천안시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호지 야간경관 개선 및 공간특화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사업으로 조성된 공간과 시설을 유기적으로 연결, 야간경관 개선을 통해 복합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오는 10월까지 동남구 신부동 2-1 일원 4800㎡에 38억 원을 들여 특색있는 야간 경관을 연출한다.

특히 만남을 주제로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음길 조성과 천호지 공원의 역사성을 활용한 시설물들을 설치한다.

만남의 길, 화음정원 등 공 공간별 테마를 반영한 시설물을 도입하고 공원 내 작가정원 공간 정비, 경계구역 조경 개선 등을 실시한다.

또 청춘광장과 천수교에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예술의 섬, 연꽃산책길, 초록마당에 테마산책길과 무장애 산책로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실시설계 완료 및 실시계획 인가, 계약 의뢰 등 행정절차를 완료해 오는 5월 착공에 들어간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천호지 경관자원과 주변사업을 연계한 차별화된 특화공간을 도입해 천호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야간특화 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라며 “올해 대학인의 거리 조성사업도 추진되는데 대학생의 만남과 문화의 중심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