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의 지혜와 치유 담아내

‘온통 생명사랑교실:힐다의 웰니스학교 & 수수네숲 치유프로젝트 : 봄·여름 편’ 표지.
‘온통 생명사랑교실:힐다의 웰니스학교 & 수수네숲 치유프로젝트 : 봄·여름 편’ 표지.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의 도서출판사인 내안의 거인이 최근 신간 ‘온통 생명사랑교실:힐다의 웰니스학교 & 수수네숲 치유프로젝트 : 봄·여름 편’을 출간했다.

대표 저자인 조주영 백석대학교 교수가 ‘가장 자기다운 삶, 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방법’에 35년간 국내·외를 오가며 섭렵한 동서양의 지혜와 치유 방편들 중에서 쉽고 재미있는 것들만을 추린 내용이 담겼다.

이를 통해 성장과 치유의 프로그램인 ‘힐다모델’을 기반으로 몸의 균형과 조화, 마음의 심층구조 치유, 건강한 의식주, 건강한 환경, 몸이 필요로 하는 움직임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힐다모델과 수수네숲이 만나 ‘온전한 자기 돌봄·자기 사랑·치유 과정’이라는 주제로 한 콜라보 프로젝트를 운영한 결과의 일부를 정리한 것이라고 한다.

조 교수는 충북대학교 대학원 아동가족상담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연구개발국장 겸 전임교수 및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이사, 한국에니어그램학회 부회장/학술위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에니어그램의 지혜를 기반으로 하는 다학제적 관점의 통합상담 및 힐링을 위한 힐다모델을 통해 심신건강증진, 자가치유, 근원치유, 자연치유 등을 돕고 있다.

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