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용 및 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한 KB국민카드 김재관 사장(가운데)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제공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용 및 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한 KB국민카드 김재관 사장(가운데)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제공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KB국민카드는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5년 연속 1위,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올해도 체크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3대 고객 만족 조사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신용·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신속민원처리제도’와 고객패널단 ‘The Easy Talker’ 등 VOC(Voice of Customer) 기반의 경영 시스템을 확고하게 정착시켰다.

특히 KB국민카드는 이러한 고객중심 문화가 모든 임직원의 서비스 마인드로 이어져 금융소비자보호는 물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지속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평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로서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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