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과 공주마루로타리클럽, 청소년 위한 나눔 실천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과 마루로타리클럽의 기증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과 마루로타리클럽의 기증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공산성로타리클럽의 김석환 회장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공산성로타리클럽의 김석환 회장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는 5일 '사랑의 학습교재 기증식'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태블릿 PC 10대를 전달받았다. 이번 기증은 공주마루로타리클럽과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이 공동으로 추진한 지구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학습과 창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증식에는 공주마루로타리클럽과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의 김석환 회장과 봉사분과위원들이 참석해 청소년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김민정 관장은 "청소년 활동의 폭이 점점 다양해지는 만큼, 이번 기증은 디지털 기반의 교육과 창의적 체험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증받은 태블릿 PC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학습과 미디어 창작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 김석환 회장은 “로타리의 나눔 실천이 청소년들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언제나 응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주마루로타리클럽과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은 지역사회의 복지와 교육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는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많은 성장과 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기증은 청소년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청소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