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및 성공 사례 발표

충북 DX직업전환교육 성과공유회가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충북 DX직업전환교육 성과공유회가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충북 DX직업전환교육 성과공유회가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디지털 전환과 직업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등 주요 대학과 기관들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2023년부터 추진된 DX직업전환교육의 주요 성과와 향후 방향성이 논의됐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마트농업, 이차전지, 반도체라는 충청북도 전략 산업 트랙을 중심으로 진행된 교육 과정 및 사업 성과 발표와 교육 수료생 및 참여 기업들의 성공 사례가 공유됐다.

주요 성과로는 총 2918명이 교육 과정에 참여하며 DX 리터러시부터 전문역량까지 다양한 수준의 디지털 전환 교육을 이수했으며 직무전환자는 37명, 취업 성공자는 19명이다.

또한 충북도는 지역 내 19개 기관과 협력해 DX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맞춤형 교육과 기술 교류회 등을 10여 차례 개최했다.

충북도립대학교 관계자는 “지역 전략 산업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 과정 확대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산업체와의 협력 강화, 교육 후 취업 및 창업으로 이어지는 성공 모델 구축 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기여 등 충북도립대학교를 중심으로 한 충청북도의 DX직업전환교육은 지속 가능한 디지털 전환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북 DX직업전환교육 성과공유회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산업과 사회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