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여성기업인 200명 참석
신용운 삼진푸드 대표이사 총리상
[충청투데이 장예린 기자] 충북지역 여성기업인 축제인 ‘2024년 충북여성기업인대회’가 9일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충북도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가 마련한 이 행사에 김영환 충북지사를 비롯한 유관기관 및 도내 여성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해 △우수여성기업(인) 시상 △가족친화기업문화 조성 캠페인 △기업인 경영애로상담센터 △우수여성기업제품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서 신용운 ㈜삼진푸드 대표이사가 국무총리상을, 권영란 디에이치개발㈜ 대표이사와 김행경 ㈜충북산업 대표이사, 남미란 ㈜코리나 대표이사 등 3명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김명숙 농업회사법인㈜항아골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김금자 덕영테크㈜ 대표가 고용노동부장관상을 각각 받았다.
이 행사 유공자와 관련해선 함옥희 유성콘크리트㈜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수상자는 △충북도지사상 이순동 예담 대표, 이미정 ㈜디자인사이트 대표이사 △대전지방국세청장상 권영란 디에이치개발(주) 대표이사 △청주시장상 이승희 ㈜성우에프씨 대표이사, 하재선 부경플라테크 대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양경애 ㈜태원엠케이 대표이사 △충북지방조달청장상 박경숙 다산조명 대표, 조미영 ㈜대건전기 대표이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 이현식 서광 대표, 심재영 ㈜위키트리충청미디어 대표이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상 김지우 지니어스 대표, 김영자 ㈜세라에이치티 대표이사, 박종순 ㈜건승테크 대표이사, 송인순 ㈜떡과풍경 대표이사, 최영자㈜달솔 대표이사 등이다.
모범근로자 부문에서는 ㈜이도기술단 박송순 부장과 ㈜신이 한종대부장이 충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여성기업육성공로자 부문에서는 이상조 농협유통 충북지사장과 조형순 롯데아울렛 청주점장이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았다.
양기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여성기업인들에게 이번 행사가 용기와 자긍심을 불러 일으켜 더 나은 성장의 계기가 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은 충북경제(GRDP) 100조원 달성에 큰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예린 기자 yerinis6834@cc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