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삶의 질 향상에 중점
2024년도 예산 8198억원
사업 타당성·효율성 최우선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주력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지난 한 해 음성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갑진년 새해도 군 의회는 군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군민의 생명과 안전, 경제와 민생을 지키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이 "제9대 음성군의회의 개원 이후 1년 6개월 동안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여준 군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갑진년 새해 인사를 전했다.

안 의장은 먼저 전반기 음성군의회의 성과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음성군의회는 총 10회에 걸쳐 92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147건의 각종 조례를 제·개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예산·결산 안 심사 등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면서 "군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고 올바른 정책 대안과 방향을 제시하는데 노력했다. 아울러 2024년도 8198억원의 예산에 대해서는 사업의 타당성과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의결했다"고 말했다.

안 의장은 올해 의회 운영 방향도 제시했다.

그는 "‘군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의회’를 의정 목표로 군민들의 권리와 복리 증진을 위해 힘쓰고,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주력하겠다"며 "또한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중점을 두되, 군민들의 불편이나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해 주민의 의견이 제도와 정책이 되는 의정 구현에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안 의장은 "제9대 음성군의회에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들께서 보내주셨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자만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초심을 다잡으며 냉철한 성찰과 반성을 통해 성숙한 의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의장으로서 남은 기간 동안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더욱 적극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의회가 군민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지켜봐 주시고 성원해 주시기를 부탁한다. 2024년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언제나 좋은 일만 있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음성=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