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호서고 ‘처음으로 되감기’
논산중앙초 ‘사랑이 뭐예요?’

단편영화 '처음으로 되감기' 설명 자료. 사진 충남교육청 제공
단편영화 '처음으로 되감기' 설명 자료. 사진 충남교육청 제공
단편영화 '사랑이 뭐예요?' 설명 자료. 사진 충남교육청 제공
단편영화 '사랑이 뭐예요?' 설명 자료. 사진 충남교육청 제공

[충청투데이 김지현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해 충남학생단편영화제 최우수 출품작이 올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 초청됐다고 5일 밝혔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재는 매년 7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및 청소년 영화 축제다.

이 영화제에 당진 호서고 ‘처음으로 되감기’와 논산중앙초 ‘사랑이 뭐예요?’가 초청됐다.

‘처음으로 되감기’는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을 주제로, 가족과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있다면 도박중독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한 영화다.

‘사랑이 뭐예요?’는 이성교제에 눈을 뜬 초등학생이 건강한 만남과 이별을 통해 삶의 가치를 발견하는 내용을 다룬 영화다.

‘사랑이 뭐예요?’에 주인공으로 출연한 이다행 논산중앙초 학생은 “지난해에도 영화를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었는데, 올해도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며 “학교 후배들에게도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올해로 5회째에 접어든 충남학생단편영화제와 2회 충청권청소년연합영화제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단편영화 창작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향후 충남의 많은 학생이 종합적인 예술 체험을 해나갈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wlgusk1223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