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협 사장단 정기회의서 자치분권·균형발전 특별법 논의
지역행정 발전과 정책 공조 위해 한국행정연구원과 협약도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 신임 부회장에 박신용 충청투데이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출됐다.
14일 대신협에 따르면 최근 경기 수원 메쎄에서 열린 2023년도 제2차 사장단 정기회의에서 신임 부회장 선출과 감사·이사 선임 등이 이뤄졌다.
신임 부회장으로는 박신용 충청투데이 사장과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이 선출됐으며 감사에는 한인섭 중부매일신문 사장과 최윤정 중부일보 사장이 선임됐다.
그동안 구성됐던 운영위원도 이사로 변경됐다.
신임 이사에는 고영진 경남일보 회장,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 엄주호 경상일보 사장, 이재욱 전남일보 사장,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 오홍식 제민일보 사장이 각각 선임됐다.
대신협은 이번 사장단회의에서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해당 법안은 지난 3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의결돼 법사위에 상정됐으나 여·야 이견으로 법사위 전체회의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대신협은 특별법이 하루 빨리 통과돼 지방시대위원회를 중심으로 정부의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이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며 법사위원들을 대상으로 적극 설득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함께 대신협은 사장단 회의에 앞서 한국행정연구원과 지역행정 연구 및 발전을 위한 정책 공조와 대국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신협과 행정연구원은 앞으로 ⟁국가균형발전, 자치분권 등 지역행정 연구 및 발전을 위한 정책적 공조 ⟁지역행정 발전을 위한 대국민 공감대 확산에 필요한 홍보에 관한 공동협력 ⟁세미나, 워크숍, 포럼, 심포지엄 등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신협 공동취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