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화합으로 공주·부여·청양 발전 이끌겠다”

당선증을 교부 받은 박수현 당선자가 김돈곤 청양군수(왼쪽)벅정현 부여군수(오른쪽)와 함께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김익환 기자
당선증을 교부 받은 박수현 당선자가 김돈곤 청양군수(왼쪽)벅정현 부여군수(오른쪽)와 함께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4·10 총선 선거운동 내내 간절함과 절박함을 호소한 박수현 후보가 결국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충남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후보는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힘 정진석 후보를 꺾고 설욕에 성공했다.

박 당선인은 선거운동 기간 "제발 저를 버리지 마시고 한번만 써달라"며 유권자들에게 연일 눈물의 호소를 했다.

지역에선 이번 박 후보의 당선배경을 두고 그가 어떠한 성과를 인정받아 승리했다기 보다는 정부 여당의 실정에 상처입은 유권자들의 차선책이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세 번째 격돌 끝에 승리한 박 당선인은 당선소감에서 "당선의 기쁨보다는 민심의 엄중함이 얼마나 무서운가를 보여준 선거였다"고 밝혔다.

이어 "유권자들이 내리신 정치의 복원, 민생의 회복을 지상명령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우리가 또 다시 매를 맞을 수도 있겠다"고 국민의 준엄한 경고를 재차 언급했다

박 당선인은 "저를 지지하지 않으신 분들을 바라볼 것이고 그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것"이라며 "단지 민주당 국회의원만이 아니라 국민의 국회의원, 공주·부여·청양의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을 통합과 화합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향후 의정 방향을 설명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