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제도·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등 약속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 황정아 국회의원 후보가 18일 청년과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포괄적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의 핵심은 '워라밸 종합대책'으로, 주 4.5일제 근무를 지원하며 근로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근로자 휴가지원제도 확대, 근로소득세액 공제 확대, 상병수당 제도 도입 등 근로자 복지 향상을 약속했다.

임신, 출산, 육아를 지원하는 정책도 제시됐다.

임신 및 육아 기간 동안 근로시간을 단축하고 육아휴직의 급여 및 기간을 확대하여 청년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면서도 직장생활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황 후보는 '청년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 청년을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복원, 산업단지 청년교통비 지원, 디지털 자산 제도화 등 청년들의 미래 준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주택 확대, 주거비 지원 확대, 자녀 출산 시 분양 전환 주택 제공 등의 대책을 제안했다.

신혼부부에게는 10년 만기 1억원 대출 후 출산 자녀 수에 따라 대출을 탕감해주는 지원도 포함 있다.

아이돌봄에 대한 국가 책임제를 추진하며, 공공산후조리원 설립과 산후조리비용, 출산 관련 의료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황 후보는 "청년과 저출생 대책은 청년의 삶을 개선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