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군수산업 육성 위해 안정적 전력수급망 구축 강조

▲백성현 논산시장이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을 만나 안정적 전력수급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피력하며 연무변전소 신설을 제안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을 만나 안정적 전력수급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피력하며 연무변전소 신설을 제안했다.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백성현 논산시장이 8일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을 만나 국가전략사업인 국방군수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 내 안정적 전력수급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피력하며 연무변전소 신설을 제안했다.

백 시장은 “과거 관내 2차전지 유망 기업이 전력수급의 어려움을 이유로 대규모 투자를 접고 타 지역으로 공장을 증설한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안정적 전력수급망 구축은 투자유치의 핵심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동철 사장 역시 백 시장의 제안에 깊게 공감하며 변전소 추가 신설에 적극적 관심을 쏟겠다고 답했다.

논산시는 국내 최대 공기업 한전은 물론 중앙부처, 충남도 등과 손잡고 지역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미래성장동력을 키워나가겠다는 의지다. 또한 국방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지역 내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의 투자 의욕을 고취하고, 국방군수산업 중심‘기회발전특구’ 지정에 확고한 당위성을 만든다는 목표다.

한편, 신규 변전소 건립 예정지인 논산시 연무읍에는 국방군수산업의 핵심축으로 2969억원이 투입되는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건립과 1917억원 규모의 국방국가산업단지가 조성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인근 양촌면 일원에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가 1,200억원을 투자해 산단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비가푸드, ㈜알루코그룹, 미래생활㈜ 등 건실한 기업체들이 수천억 규모의 투자에 나서는 등 논산에 지역경제 성장·일자리 창출에 호재가 이어지는 중이다.

백 시장은 “논산의 미래를 좌우할 대규모 개발 사업을 앞둔 만큼 전력 공급량을 획기적으로 늘릴 필요가 있다”며 “한전과의 긴밀한 협업 속에 변전소 신설에 속도감을 높여 지역성장의 에너지원으로 삼고, 강화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